비트코인 지갑 준비 – 업비트 가입부터 설정, 지갑생성까지

비트코인 지갑 준비 – 업비트 가입부터 설정, 지갑생성까지

제 지인 중에는암호화폐/가상화폐/비트코인에 대해 아직 모르거나뉴스를 통해서 “비트코인”을 들어본 정도인 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은당연히 거래소 계정도 없고 비트코인지갑도 없으시겠죠.
그래서,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유명한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 대해 설명드려볼까 합니다.
여기에 안내드리는암호화폐 플랫폼/투자안으로부터의수익금은 모두 비트코인으로 지급받게 되므로비트코인 지갑이 필수적으로 있어야만 합니다.

01. 가입
우선 업비트로 이동합니다.(1) PC에서 https://upbit.com에 접속하거나(2) 스마트폰에서 “업비트”(제작사: Dunamu) 앱을 다운받습니다.

위 이미지는 PC로 접속한 경우인데요.오른쪽 위에 빨간색 동그라미 [회원가입]을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이어서,[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카카오 계정 정보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요.본인의 카카오톡으로는 아래처럼 알림톡이 옵니다.

빨간색 동그라미안의 6자리 숫자를PC 화면의 [인증번호 입력란]에 입력하시고 [인증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바로 위 이미지의 상단에서처럼웹로그인 알림이 오는데요, 이것은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한 경우에 앱에서 보내주는 알림입니다.
여기까지하면 업비트 계정만들기는 끝난 겁니다.이와 같이 업비트 계정은 카카오톡 계정과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아주 간편하고 손쉽게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02. 보안등급설정
로그인 후에 오른쪽 위를 보시면

[마이페이지]가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첫 페이지는 [회원정보]가 나오며,왼쪽 메뉴 중 [보안인증]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본인의 보안등급 현황 정보들이 나옵니다.
여기서각 레벨별로 요구하는 인증들을 마치면 되는데요.
보편적으로 다들 경험해보셨을 만한 것들이고업비트의 안내/설명도 잘되어 있어서전혀 어려움없이 진행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단, 레벨 3 입출금 계좌인증의 경우에는예전 가입자들만 가능하므로 진행을 할 수가 없을 겁니다.(즉, 신규회원의 원화입금은 현재 막혀있습니다. 하지만, 보안인증 페이지 하단의 [출금전용 계좌는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화출금은 가능합니다.)
보안등급은 레벨 4까지 인증완료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업비트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다른 거래소들도회원의 보안등급에 따라 입출금 가능한 규모가 다릅니다.
아래 이미지는업비트의 보안등급별 입금 및 출금한도입니다.

암호화폐의 경우, 레벨2부터는 입금한도가 “무제한”입니다.원화(KRW)의 경우, 레벨4부터 1일 출금한도가 2억원입니다.이것이 위에서 레벨4를 권장한 이유죠.

03. 비트코인 지갑 생성하기
자신이 다른 거래소에서 본인의 업비트로 비트코인을 보내거나타인이 보낸 비트코인을 받기 위해서는 지갑이 필요합니다.여기서, “지갑”이란 일상에서 흔히 보는 물리적 형태는 당연히 아니고전산상, 즉 암호화폐 블록체인상에서 본인 지갑을 특정하기 위한 “주소”를 말합니다.
지금부터 자신만의 비트코인 지갑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업비트 상단 메뉴 중에서 [입출금]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원화를 포함해서 여러 암호화폐 목록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비트코인]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바로 오른쪽에암호화폐 비트코인의[입금주소] [출금신청] [입출금내역]이라 나오고[입금주소] 아래에 아래와 같은 버튼이 보일겁니다.

이 [입금주소 생성하기] 버튼을 클릭하면아래처럼 본인의 비트코인 입금주소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빨간색 “네모”안에 나열된 숫자와 알파벳 문자열이 바로 “비트코인 지갑 주소”입니다.
이것으로 비트코인 지갑 생성도 완료되었습니다. 고생하셨네요 ^^
이 주소를 필요에 따라 복사해서 사용하면 되는데요.주소가 짧지 않을 뿐만 아니라 반드시 정확하게 기재되어야만 하기 때문에위 이미지의 빨간색 “동그라미”에 있는 [복사] 버튼을 클릭해서 “복사”한 다음 원하는 곳에 그대로 “붙여넣기”해서 사용하시는 게 가장 바람직합니다.

지금까지,업비트에 회원가입하는 방법, 보안등급 설정 그리고 비트코인 지갑주소 생성까지 설명드렸는데요. 별로 어렵지 않죠?
혹시라도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